안녕하세요, 비즈니스와 경제 뉴스를 간단히 알려드리는 밸류체인타임스 김유진 기자입니다.
오늘은 2022년 마케터들이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유튜브 통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밸류체인타임스 당신을 놀라게 하는 유튜브 통계 24종
2021년은 유튜브에서 사람들이 대면 이벤트와 활동을 대체하기 위해 동영상으로 눈을 돌린 해였습니다. 오늘 설명할 유튜브 통계는 사람들이 현재 이 소셜 비디오 플랫폼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으며 마케팅 담당자들이 효과적으로 도달하기 위해 알아야 할 사항들을 보여줍니다.
Chapter01. YouTube 사용자 통계 02. YouTube 사용자 통계 03. 비즈니스 통계를 위한 YouTube 04. YouTube 광고 통계
Chapter01. 유튜브 사용자 통계
1. 유튜브의 월간 로그인 사용자 수는 20억 명이 넘습니다.
페이스북의 27억 4천만 달 동안 활성 사용자만큼 많지는 않습니다. 단, 계정을 만들지 않고도 유튜브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월간 로그인 사용자’ 수는 매월 유튜브 콘텐츠를 시청하는 실제 사람 수보다 적게 보고될 수 있습니다.
@밸류체인타임스 당신을 놀라게 하는 유튜브 통계 24종
2. 미국 성인의 74%가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페이스북(미국 성인의 68%에 달한다)보다 많습니다. 그리고 다음 2위 인스타그램(40%)의 거의 두 배입니다. 퓨 리서치에 따르면 유튜브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미국 유튜브 시청자 수가 2020년 2억1490만 명에서 2024년 2억281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미국에서 15~35세 사이의 77%가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35세 이하 사용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지만 특이점이 있습니다. 36~45세 미국인의 73%가 유튜브를 사용하고 46~55세 미국인의 70%, 56세 이상 미국인의 67%가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노년층에서 사용량이 급격히 감소하는 다른 소셜 플랫폼과는 매우 다른 패턴입니다.
@밸류체인타임스 당신을 놀라게 할 유튜브 통계 24종 (출처:스타티스타)4. 11세 이하의 자녀를 둔 미국 부모의 80%는 자녀가 유튜브를 시청하고 있다고 말합니다.부모의 53%는 자녀가 하루에 한 번 이상 유튜브를 시청한다고 말합니다. 대부분의 최저 연령이 13세 이상이어야 하는 다른 소셜 네트워크와는 극명하게 대조적입니다. 이 마지막 두 유튜브 사용자 통계를 결합하면 유튜브가 미국의 모든 연령 범위에 걸쳐 넓은 도달 범위를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밸류체인타임스 당신을 놀라게 할 유튜브 통계24의 (출처:퓨리서치센터)5. 미국 OTT 시청자의 94.5%가 유튜브를 시청하고 있습니다.OTT는 ‘Over-the-top’의 약자로 TV에서 시청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TV로 스트리밍 비디오를 시청하는 거의 모든 미국인이 유튜브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디지털 비디오 플랫폼입니다. 넷플릭스는 74.9%로 2위입니다. 3월에는 TV로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이 전년 대비 80% 증가했습니다.6. 유튜브 사이트 트래픽의 16.4%가 미국에서 발생합니다.유튜브는 미국에서 많이 퍼지고 있지만 트래픽의 일부만 실제로 미국에서 발생합니다. 알렉사의 추정에 따르면 미국 유튜브 방문자는 트래픽의 16.4%밖에 차지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시청자는 9.2%이고 4.8%는 일본입니다.@밸류체인타임스 당신을 놀라게 하는 유튜브 통계 24가지 (출처:알렉사)7. 유튜브 사용자의 56%가 남성입니다.44%는 여성입니다. 유튜브 사용자 기반은 남성이 좀 더 많이 분포하고 있지만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여성의 비중이 여전히 많습니다.Chapter 02. YouTube 사용 통계8. 유튜브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방문한 웹사이트입니다.모회사 구글 바로 다음이 유튜브입니다.@밸류체인타임스 당신을 놀라게 하는 유튜브 통계 24종9.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소셜 플랫폼입니다.페이스북(Facebook) 다음으로 쓰이는 소셜 플랫폼입니다. 10. 사람들은 매일 유튜브에서 10억 시간 이상의 동영상을 시청합니다.매일 10억 시간 동안 전 세계에서 방대한 양의 콘텐츠가 소비되고 있습니다.11.18세 이상 시청자는 매일 평균 41.9분을 유튜브에서 보냅니다.여기에는 모바일, 데스크톱, 노트북, 연결된 TV 등 모든 기기에서의 사용량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주 평균 4.9시간 또는 연간 거의 255시간입니다. 12. 유튜브 시청시간의 40.9%가 모바일에서 발생합니다.2019년 4분기 유튜브 시청의 49.0%는 모바일이었고 27.0%는 TV였습니다. 2020년 3분기까지 이는 모바일 40.9%, TV 34.4%로 이행되었습니다.@밸류체인타임스 당신을 놀라게 하는 유튜브 통계 24종 (출처:이매터)13. 유튜브 평균 방문자는 하루 8.89페이지를 확인합니다.사람들은 동영상 중 하나를 확인하기 위해 유튜브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방문자는 거의 9개 페이지를 확인하기 위해 총 시청 시간과 소비하는 콘텐츠 소스의 수를 모두 늘립니다. Chapter 03. 비즈니스 통계를 위한 YouTube사람들은 동영상 중 하나를 확인하기 위해 유튜브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방문자는 거의 9개 페이지를 확인하기 위해 총 시청 시간과 소비하는 콘텐츠 소스의 수를 모두 늘립니다. Chapter 03. 비즈니스 통계를 위한 YouTube@밸류체인타임스 당신을 놀라게 할 유튜브 통계 24가지 (출처:유튜브)14. 사람들은 유튜브에서 1000억 시간 동안 게임을 시청했습니다.현재 유튜브에는 4천만 개 이상의 활성 게임 채널이 있습니다. 80,000개 이상의 채널에 적어도 10만명 이상의 구독자가 있습니다. Minecraft는 2010억 뷰로 가장 많이 본 게임으로 Roblox는 750억 뷰, Garena Free Fire은 720억 뷰를 기록했습니다.@밸류체인타임스 당신을 놀라게 할 유튜브 통계 24가지 (출처:유튜브)15.72%의 사람들이 운동이나 건강 유지를 위해 유튜브를 사용했습니다.3월에만 제목에 홈트레이닝이 포함된 동영상이 515% 증가했습니다. 사람들은 상당히 구체적인 피트니스 기술을 개발하려고 했습니다. ● 물구나무서기 방법에 대한 매일 동영상이 195% 증가했습니다.● 3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 댄스 운동 동영상 조회 수가 1억 8천만 회를 기록했습니다.16. 제목에 ‘재택근무’가 포함된 동영상 일일 조회수가 210% 증가했습니다.같은 기간 제목에 ‘집에서’가 포함된 동영상 일일 업로드 수는 700% 증가했습니다. 제목에 ‘격리’와 ‘일상’이 결합된 영상을 3월 조회수 1050만 뷰를 기록했습니다.@밸류체인타임스 당신을 놀라게 하는 유튜브 통계 24종17. 하루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이 45% 증가했습니다.실시간 스트리밍 시청자의 53%는 실시간 스트리밍을 시청하면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56%의 사람들은 라이브 스트림을 보는 것은 이벤트에 직접 참여하는 것만큼 좋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18. B2B 의사결정자의 50.9%가 유튜브를 사용하여 구매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페이스북(48.5%) 및 링크드인(33%)보다 순위가 높은 이 목적을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셜 플랫폼이 됐습니다. 다른 사업에 마케팅할 경우 유튜브에서 최고의 의사결정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Chapter 04. 유튜브 광고 통계19. 시청자의 70%가 유튜브에서 브랜드를 본 후 구입했습니다.이 통계는 톡샵과 함께 18세부터 64세까지의 사용자 2,0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바탕으로 유튜브 모기업인 구글이 제공한 것입니다. 20. 의도에 따라 타겟팅된 유튜브 광고는 인구통계에 의해 타겟팅된 광고보다 구매의도가 100% 높습니다.광고 회상도 32% 높습니다. 인구 통계와 의도를 결합하면 의도만으로 타겟팅하는 것보다 광고 실적이 약간 향상됩니다.@밸류체인타임스 당신을 놀라게 하는 유튜브 통계 24가지 (출처: Think with Google)의도에 따라 타겟팅된 유튜브 광고를 시청하는 사람은 인구통계학적으로 타겟팅된 광고를 시청하는 사람보다 광고 건너뛰기 횟수가 적고 광고를 더 오래 시청합니다. 21. 미국 최고의 유튜브 광고는 Nike의 Never Too Far Down | 당신은 우리를 막을 수 없습니다.광고 리더보드는 ‘자연 및 유료 조회수, 시청 시간 및 잠재 고객 보유를 고려하는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합니다.22. 미국에서만 유튜브는 2022년에 70억달러의 광고 수익을 올릴 것입니다.2021년 유튜브가 광고로 만든 것보다 15억달러 많습니다. 더 많은 형식으로 더 많은 광고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의 TrueView for Action을 사용하는 광고주의 수는 2020년 260% 증가했습니다.@밸류체인타임스 당신을 놀라게 하는 유튜브 통계 24종 (출처:이매터)23. 유튜브에서 연간 $10,000 USD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채널의 수는 전년 대비 50% 증가했습니다.같은 기간 연간 100,000 USD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채널 수도 40% 증가했습니다. 물론 이런 종류의 수입에는 광고 수입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유튜브 수익 창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밸류체인타임스 당신을 놀라게 하는 유튜브 통계 24종감사합니다。 김유진 편집장 드림.밸류체인타임즈 인재중심 언론사 밸류체인타임즈 www.valuetimes.co.kr다양한 가치의 인재를 연결하는 인재 중심의 미디어, 밸류체인타임스밸류체인타임스 기자교육 세상의 모든 가치를 연결하는 비즈니스 플랫폼 ㈜밸류체인-교육, 디자인기업, 언론사, 출판사가 한번에! 리스크 제로 사업체 대표, 예비창업자 맞춤프로그램, 영재발굴, 학습코칭, 디자인교육, 기자교육, 작가교육 등 values.co.kr내일이 더 똑똑해지는 시간, 밸류체인타임스 기자교육 커리큘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밸류체인타임스 밸류체인타임즈 : 인재중심 언론 pf.kakao.com카카오톡 채널에서 밸류체인타임즈 기자 교육과 칼럼 교육에 대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플러스 커리어 기자가 되어서 경력을 쌓으세요!저작권자 밸류체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밸류체인타임스=김유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