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괴롭힘과 학교폭력피해상담 소아정신과 도움받으세요
안녕하세요 대구괴롭힘피해상담 김도훈 소아정신과입니다.왕따(일명 ‘왕따’)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계속 발생하고 있는 문제이지만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사회 문제 중 하나입니다.대한민국 청소년 사망 원인 중 세 손가락으로 꼽힐 정도로 심각한 수준이지만 가해자는 반성조차 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피해자들은 어딜 가도 말을 못하는 상황이라 혼자 고민하다가 극단적인 선택으로 이어지기까지 합니다.일부 학생들은 SNS나 메신저를 통해 단톡방을 만들고 친구들을 초대해 욕을 퍼붓거나 욕을 하기도 합니다.그런데 교육부가 발표한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해 경험이 있다고 답한 학생들이 괴롭히는 이유로는 그저 재미있다는 대답이 가장 많았고, 주로 장난이나 특별한 이유 없이 괴롭혔다고 답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SNS 활성화로 사이버 공간에서의 괴롭힘이 새로운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실제로 청소년폭력예방재단 조사 결과에 따르면 초등학생 4명 중 1명이 사이버상에서 괴롭힘을 당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하기도 했습니다.
사이버 괴롭힘은 물리적인 힘을 행사하거나 직접 대면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상대방의 감정 상태를 파악하기 어렵고 익명성 뒤에 숨어 공격 대상을 쉽게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게다가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우 위협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자녀가 평소 친구를 사귀지 못하고 혼자 지내거나 사소한 일에도 짜증을 내고 화를 내는 모습을 보인다면 혹시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담임교사와의 상담입니다.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섣불리 판단하려 하지 말고 객관적인 사실만 전달하도록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예를 들어 특정 학생에게만 심부름을 시키는 등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면 더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담임교사와의 상담입니다.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섣불리 판단하려 하지 말고 객관적인 사실만 전달하도록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예를 들어 특정 학생에게만 심부름을 시키는 등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면 더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괴롭힌 경험이 있는 아이들은 아닌 아이들보다 불안 장애나 우울증 등 정신 질환의 발병 확률이 2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또 다른 연구에서는 왕따 당한 아이들이 장성한 뒤 알코올 중독이나 약물 중독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결과도 있습니다.이지메의 피해자는 자존심이 낮고, 사회성 발달 장애를 겪을 수 있습니다.이처럼 많은 아동 청소년이 왕따에 시달리고 있습니다만 부모조차 아이가 괴롭히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부모가 알지 못하는 동안 가해자와 피해자 간의 갈등이 깊어지고 결국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그래서 평소의 아드님의 행동을 주의 깊게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아이가 갑자기 등교 거부를 하거나 악몽을 꾸고 잠꼬대를 심하게 한다면 대구 왕따 상담을 하는 소아 정신과 상담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괴롭힘을 당한 경험이 있는 아이들은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불안장애나 우울증 등 정신질환 발병 확률이 2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또 다른 연구에서는 괴롭힘을 당한 아이들은 성인이 된 후 알코올 중독자나 약물 중독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결과도 있습니다.괴롭힘 피해자는 자존감이 낮아지고 사회성 발달 장애를 경험하기도 합니다.이처럼 많은 아동 청소년들이 괴롭힘에 시달리고 있지만 부모조차 자녀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부모가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 가해자와 피해자 사이의 갈등이 심화되면서 결국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따라서 평소 자녀의 행동을 주의 깊게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자녀가 갑자기 등교 거부를 하거나 악몽을 꾸고 잠꼬대를 심하게 한다면 대구 괴롭힘 피해 상담을 하는 소아정신과에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 청소년 사이에서 왕따 현상이 심해지고 있습니다.왕따 학생들은 자신감 저하, 우울증, 분노 조절 장애 등 정신 건강 문제뿐 아니라 신체 발달 및 학업 능력에서도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이런 증상에서 벗어나려면 부모나 교사와 상담을 통해서 현재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인식하도록 하고 아이가 스스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도 필요합니다.여기에 무엇보다 “아이 편”이 되는 것도 중요합니다.피해 아동에게는 “당신 잘못이 아니야”라는 점을 알리고 자존심을 높이는 것도 좋습니다.그리고 아이가 마음의 상처를 가진 채 성인이 되지 않도록 늦지 않도록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학교 왕따에 시달리는 아이는 대구 왕따 상담 김·김도훈 소아 정신과에서도 검사와 치료를 받기가 가능하므로 내원하세요.50m NAVER Corp. 좀 더 보고/OpenStreetMap지도 데이터 x NAVER Corp./OpenStreetMap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처럼 읍 면 동시, 군, 구시, 길국
김도훈 정신건강의학과의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 벌대로 1542 죽전메디빌 3층 302호김도훈 정신건강의학과의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 벌대로 1542 죽전메디빌 3층 302호김도훈 정신건강의학과의원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 벌대로 1542 죽전메디빌 3층 302호[병원소개] 가치있는 여러분의 동반자 김도훈 정신건강의학과 가치있는 여러분의 삶의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인생은 인생이라는 높은 산을 오르는 과정…blog.naver.com[병원소개] 가치있는 여러분의 동반자 김도훈 정신건강의학과 가치있는 여러분의 삶의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인생은 인생이라는 높은 산을 오르는 과정…blog.naver.com[병원소개] 가치있는 여러분의 동반자 김도훈 정신건강의학과 가치있는 여러분의 삶의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인생은 인생이라는 높은 산을 오르는 과정…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