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루 베이킹 흑미소금빵만들기 쌀 소금빵!흑미가루로 다양한 빵을 만들고 싶었는데, 그 중 하나가 소금빵이었습니다.쉽게 만들지만 맛은 짜고 감칠맛이 나서 계속 먹게 되는 매력 있는 빵이 소금빵이거든요.흑미로 만들어서 컬러가 주는 매력도 좋고 안에 부재료를 더 넣어주시면 더 맛있게 변신할 수 있는 흑미소금빵을 만들어드리겠습니다.
흑미 소금 빵 재료 강력 흑미 380g,물 250g,소금 5g,흑설탕 20g,인스턴트 드라이이스트 6g,무염버터 30g,충전용 가염버터 8gx10개 토핑용소금 적당량(마르돈소금이나펄솔트) 쁘띠맘 베이킹
흑미 소금빵 만들기 과정 흑미 소금빵 10개 분량
1. 제빵기에 물, 소금, 인스턴트 드라이이스, 설탕을 넣어주세요.
2. 흑미 강력분과 버터를 넣고 반죽하세요.
3. 반죽이 끝나면 10개로 분할해서 15분 정도 비닐을 씌워서 중간 발효해주세요. 쌀가루빵 만들기는 1차 발효를 생략합니다.
4. 가염버터 8g씩 썰어서 준비해주세요.5. 가스를 빼서 물방울 모양이 되도록 길게 해주세요.6. 대걸레로 길게 펴주세요. 대략 대걸레 길이 정도면 적당합니다.7. 아랫부분에 가염버터를 올려주세요.8. 버터를 싸서 돌돌 말아주세요.9. 베이킹 팬에 올려 2차 발효(비닐이나 젖은 면포를 덮고)해주세요. 22도 실온에서 50분 정도 진행되었습니다.10. 분무기로 물을 윗면에 분사하고, 마르돈 소금이나 펄솔트를 적당량의 향에 올려주세요.11. 19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3~15분 정도 구워주세요.내가 사용하는 지에라 오븐은 위아래 열선을 모두 달고 컨벡션 기능까지 작동하여 구웠습니다.각 가정의 오븐 성능에 따라 시간과 온도 조절이 필요합니다.요즘 자주 소금빵을 만들고 있는데 전에는 펄솔트를 사용했는데 재료 중에 잠자고 있던 말동소금을 이용하니 더 예뻐 보이는 것은 제 눈에만 그렇게 할 수 있겠죠~~말동소금 결정체가 살아있어 보는 재미도 있고 맛도 감칠맛도 있어 계속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흑미의 강력분을 사용한 소금빵을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음은 안에 버터와 다른 부재료를 넣어 만드는 것은 어떤지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햄이나 치즈를 넣어주면 그냥 이거 하나만 먹어도 든든합니다.이 흑미소금빵을 만든 이유는 맛있어서 만들기도 했지만 차에서 퇴근길에 하나씩 먹으려고 만들었기 때문입니다.퇴근길에 차에서 신호가 와서 막힐 때 사탕이나 젤리를 먹고 그랬는데 집에 오니까 더 배가 고파서 폭식을 하게 됐어요.그래서 건강하게 먹으려고 만든 게 바로 이 소금빵이에요.작은 사이즈로 만들어서 사무실에 갖다 놓고 직원분들도 드시고 퇴근길에 두세 개 들고 나오시면 너무 좋았어요.물론 이틀이면 끝나지만요.그래서 소금빵은 계속 만들어 볼 거예요.작년에는 베이글에 집중했다면 올해는 소금빵이 될지도 모릅니다그래서 소금빵은 계속 만들어 볼 거예요.작년에는 베이글에 집중했다면 올해는 소금빵이 될지도 모릅니다이걸 만들고 해가 금방 지고 어두워져서 불을 켜고 사진을 찍었는데 별로 마음에 들지 않지만 기록으로 남기려고 열심히 사진에 담았더라고요.맛있는 소금 빵 만들기를 다양하게 시도해서 자주 올리고 싶습니다.이 흑미소금빵 만들기 영상도 자주 편집해야겠네요.밀린 건 언제 다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틈틈이 열심히 해볼게요.새해에도 빵 좋아하는 사람은 빵 만들기로 힐링됩니다.모두 건강하세요.새해에도 빵 좋아하는 사람은 빵 만들기로 힐링됩니다.모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