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에 좋은 차 확인하고 챙겼어요!

코막힘, 목감기, 비염에 좋은 차닥터 파이팅 ‘파이팅 블록’

환절기가 되면 찾아온 비염과 코막힘 증상이 최근 몇 년간 괜찮았지만 몇 달 전 날씨가 조금씩 추워지면서 오랜만에 증상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특히 잘 때 코막힘이 너무 힘들어서 매번 세수할 때마다 코로 물을 들이마시고 뱉어내면서 비염에 좋은 차도 마셔보고 열심히 관리해줬는데 관리가 쉽지 않았습니다.평소에 비타민B, 비타민D, 오메가3, 루테인 등 좋은 영양제에는 돈을 절약하지 않는 편인데 코에 좋은 성분이 들어간 영양제는 지금까지 먹어본 적이 없거든요. 그동안 계절성 비염 증상이 오면 피곤해서 그런가 싶어서 발포비타민을 먹고 코에는 배가 좋다고 해서 배즙이나 배를 먹었는데요.

이것으로는 부족한 만큼 이번에는 코(호흡기)에 정말로 도움이 되는 성분을 본격적으로 찾아봤습니다!그리고”삼백초”이라고 하는 성분이 염증의 감소에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300초가 뭐예요?”삼백 풀은 환경부 지정 멸종 위기 야생 식물로, 제주도와 지리산의 일부 지역에서 나는 다년생 초본이라고 합니다. 꽃을 포함한 잎이나 줄기는 약재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장수하고 싶었던 진시황이 그렇게 찾았다는 불로초의 하나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콧물과 코 감기, 기침 등에 도움이 되고 기도에 일어나는 염증 물질의 수치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항염 성분, 미쿠 지역 말리닌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다만 대부분의 약제에는 독을 함께 가지고 있는 것! 삼백 풀은 비염에 좋은 차의 재료로서는 좋지만 모르고 먹으면 위험한 것도 있으므로 전문가의 손이 언급한 건강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네이버에서 “삼백초”를 검색하면 가장 먼저 상위에 나온 닥터 화이팅이라는 브랜드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전, 내가 눈의 피로에 좋은 아스타 크산틴을 섭취하기 위해서 닥터 파이트의 영양제를 마신 일이 있다고 말했어요. 이 제품도 스토어 리뷰가 너무 많았다는 점, 4.8점으로 리뷰도 아주 좋은 점, 기관지에 좋은 재료를 한번에 편히 먹기 쉽다고 생각하고 섭취하기로 했대요.

제품명은 닥터 파이팅 블록입니다. 제품의 특징을 간단히 요약해 보았습니다.

1) 호흡기 케어에 도움을 주는 삼백초 추출물 함유2) 배, 도라지, 더덕 등 국산재료 배합3) 무부식제, 무첨가물 – 전성분 식물 유래 원료로만 구성

이 제품은 삼백초에 남아있는 독성은 완벽하게 제거하고 우리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성분만 모은 삼백초 추출물이 핵심입니다. 약사와 식품영양학 석사·박사 연구진이 오랜 시간 연구 끝에 개발한 특허 원료라니 더욱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상자를 들어보니 묵직한 느낌이 들었어요. 1박스에는 20ml짜리 병 10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루에 1병씩 섭취하시면 됩니다. 단, 목 건강 상태에 따라 2개 이상 섭취해도 된다고 합니다.

특히 사이즈도 적당해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서 좋았고 뚜껑을 돌려 바로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심플하고 좋았습니다. 가방에 하나씩 넣어서 목이 마르거나 할 때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가장 마시기 좋은 시간대는 취침 30분 전이나 식전, 식후, 아침에 일어나서 활동을 시작하는 오전 시간대 또는 야외 활동을 하기 직전에 마시면 더 좋다고 합니다.개인적으로는 아침에 간단한 시리얼 등을 먹으면서 비염에 좋은 차로 함께 먹어도 좋을 것 같고 온 가족이 먹기에도 좋은 보충제인 것 같아요!

파이팅 블록은 다음 세 가지 형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물로 희석해도 성분의 변화가 없기 때문에 비염에 좋은 차처럼 마셔도 좋은 점이 좋았습니다. 단, 마시기 전에 병을 여러 번 흔들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 병 그대로 즐기기 2) 뜨거운 물과 함께 즐기기 3) 찬물과 함께 즐기기

나는 한 병 따서 찬물과 함께 마셔봤어요. 기관지에 좋다는 배, 오미자, 더덕 등을 골고루 넣고도 어떻게 만들었을까요?ㅋㅋㅋ 알아보니 설탕이나 단맛이 나는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과일에서 나오는 단맛으로 대체했대요. 비염에 좋은 차로 배랑 도라지도 많이 먹잖아요. 특히 배 농축액을 아낌없이 넣었다고! 옛날에 할머니가 만들어주신 물엿 맛과 비슷해서 신기했어요. 달콤하고 보충제 같지 않아 음료처럼 맛있게 마실 수 있었습니다.

삼백초는 쓴맛이 난다고 하는데 파이팅 블록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도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을 거예요. 덧붙여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지만, 24개월 이상의 유아부터 섭취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개인적으로 또 하나 좋았던 포인트는 재활용에 매우 신경을 쓴 모습을 볼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음료수를 마신 후 라벨을 잘 떼지 못하게 한 음료는 재활용하기에 너무 불편했거든요. (솔직히 귀찮기도 하지만 결국 분리수거는 다 해서 재활용하는…) 이 제품은 라벨이 정말~ 정말 떼어내기 쉬워요! 먹고 나서 비닐을 바로 떼어내고 재활용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편했습니다.

저도 저녁에 한 병 마셨는데 코가 뻥 뚫린 것 같은 건 기분 탓일까요? 사실 네이버 스토어 리뷰 쓰신 분들 평가를 보면 정말 좋아서 몇 년째 드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맛도 좋고 섭취하기도 쉬워서 꾸준히 체크해보려고요. 평소 목을 많이 써야 하는 직업을 갖고 있거나 코가 자주 막히거나 비염에 좋은 차가 필요하신 분,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코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드시기에 더 좋은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

저도 저녁에 한 병 마셨는데 코가 뻥 뚫린 것 같은 건 기분 탓일까요? 사실 네이버 스토어 리뷰 쓰신 분들 평가를 보면 정말 좋아서 몇 년째 드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맛도 좋고 섭취하기도 쉬워서 꾸준히 체크해보려고요. 평소 목을 많이 써야 하는 직업을 갖고 있거나 코가 자주 막히거나 비염에 좋은 차가 필요하신 분,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코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드시기에 더 좋은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

저도 저녁에 한 병 마셨는데 코가 뻥 뚫린 것 같은 건 기분 탓일까요? 사실 네이버 스토어 리뷰 쓰신 분들 평가를 보면 정말 좋아서 몇 년째 드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맛도 좋고 섭취하기도 쉬워서 꾸준히 체크해보려고요. 평소 목을 많이 써야 하는 직업을 갖고 있거나 코가 자주 막히거나 비염에 좋은 차가 필요하신 분,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코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드시기에 더 좋은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https://www.youtube.com/shorts/uDbQ5_c5Iw0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