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학기에는 아홉을 다 외워보기로 했어요.곱셈이 무엇인지 개념에 대해서 대충 이해는 하고 있지만 덧셈과 뺄셈보다는 어렵다는 생각을 아이가 가지고 있었습니다.좀 더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주지 않을까 해서 찾다가 샘테니스 수학 보드게임을 알게 되었습니다.그냥 외워야하는 주입식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게임을 통해 알 수 있기 때문에 1학년 근이와 함께 하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구와 곱셈에 대해 처음 접하는 아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이번 행복한 바오밥 제품을 소개합니다.샘 시리즈는 사칙연산으로 시작하여 바다 물놀이 분수놀이 등 학습을 위해 개발된 연산학습 수학 보드게임입니다.
구와 곱셈에 대해 처음 접하는 아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이번 행복한 바오밥 제품을 소개합니다.샘 시리즈는 사칙연산으로 시작하여 바다 물놀이 분수놀이 등 학습을 위해 개발된 연산학습 수학 보드게임입니다.
별로 학습에 치우치지 않는 수학 보드게임이라 수학에 대한 흥미와 몰입도를 높이기에도 충분했습니다.나이는 7세 이상이고, 2명 또는 4명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30분 동안 한 게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학원 가기 전 빈 시간에 하기 좋거든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ㅋㅋ 완성도 높은 제품이라 할수록 흥미진진했어요.
또한 학년이 다른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레벨별 난이도 조절이 세밀하게 디자인되었어요
구성은 게임판, 수카드, 이벤트카드.단표, 게임마, 테니스공, 목제 토큰입니다. 캐릭터 이벤트 카드는 공격과 수비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공격용 카드로 뒤척이며 아이와 매우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노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실제로 테니스 게임을 하듯이 공을 넘겨 수비합니다.3장의 카드 중에서 2개의 숫자를 골라 곱셈을 해서 공을 상대 코트로 보낸다고 합니다. 먼저 상대의 체력을 0으로 하면 1점 획득입니다. ~3점을 얻은 선수가 승리!
말로 가르치는 것보다 영상으로 보시면 더 이해하기 쉬울거에요. 수학 보드게임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이제 게임 준비는 끝났습니다.판을 펼치고 카드를 3장씩 나눠줬어요.
샘테니스 수학보드게임 9단표가 알록달록하고 정말 예뻤습니다.
우선 쿵이의 공격이 시작되었습니다. 곱셈이 된 숫자를 크게 외치며 제 코트에 공을 보내고 있었어요.세 카드 중 두 카드도 신중하게 고르는 쿵이 ㅋㅋ 전략적 보드게임을 자주 해서 그런지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승리를 위해 고민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기뻤습니다.샘테니스는 가장 적합한 숫자 조합을 선택해야 하므로 사고력도 함께 키울 수 있습니다.처음에는 9단표를 보고 정말 낯설었는데 어느새 열심히 찾고 또 반복되는 수는 외우고 외치니까 꾸준히 계산 테니스 하면.그냥 따로 외우지 않아도 될 것 같았어요.구.9단을 몇 번이고 반복해서 외우니 자연스럽게 아이가 외우고 있었어요.어느새 체력이 점점 고갈되어 가는 제 말 ㅋㅋ 쉽게 이길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아이가 너무 잘해서 놀랐어요.승부욕이 불타오르는 근이의 자리에서 일어나 아홉 표를 하나하나 확인하며 게임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수학 보드게임답게 수에 대한 감각을 익히는 것에 매우 만족했어요. 걸기. 계산은 알지만 실수하는 친구들도 많잖아요?좀 더 단단하게 다지는데 이만한 건 없을 것 같아요.초등학교 저학년 곱셈이 어렵게 느껴지는 아이가 있다면 곱셈테니스를 꼭 추천합니다 :)승부욕이 불타오르는 근이의 자리에서 일어나 아홉 표를 하나하나 확인하며 게임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수학 보드게임답게 수에 대한 감각을 익히는 것에 매우 만족했어요. 걸기. 계산은 알지만 실수하는 친구들도 많잖아요?좀 더 단단하게 다지는데 이만한 건 없을 것 같아요.초등학교 저학년 곱셈이 어렵게 느껴지는 아이가 있다면 곱셈테니스를 꼭 추천합니다 :)승부욕이 불타오르는 근이의 자리에서 일어나 아홉 표를 하나하나 확인하며 게임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수학 보드게임답게 수에 대한 감각을 익히는 것에 매우 만족했어요. 걸기. 계산은 알지만 실수하는 친구들도 많잖아요?좀 더 단단하게 다지는데 이만한 건 없을 것 같아요.초등학교 저학년 곱셈이 어렵게 느껴지는 아이가 있다면 곱셈테니스를 꼭 추천합니다 🙂